사업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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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분야 자주하는 질문
A. 웹사이트의 목적, 주요 기능, 타겟팅 이용자층, 디자인 선호도, 벤치마킹 사이트, 예산, 일정, 자료제공 등을 파악해야 정확한 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A. 와이어프레임은 웹사이트의 정보 구조와 사용자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설계도입니다. 개발 전 구조를 명확히 하여 오류를 줄이고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A. 외부 결제 시스템, 소셜 로그인, API 연동(예: 지도, 채널톡) 등을 웹사이트에 연결하는 작업입니다.
A. 유지보수에는 업데이트, 콘텐츠 수정, 기능 개선, 서버 점검, 오류 수정, 백업 관리 등이 포함된다.
A. 고객의 요청사항, 브랜드 아이덴티티, 고객 성향, 경쟁사 분석, 최신 디자인 트렌드 등을 고려하여 콘셉트를 기획합니다.
A. 시안 제작 → 피드백 수렴 → 수정 반영 → 소비자의 최종 확인 과정을 거쳐 확정됩니다.
A. 브랜드 가이드라인(로고, 색상 등), 참고할 만한 디자인 사례, 타겟 고객층 정보, 제품/서비스 특징, 웹사이트의 목적 등이 필요합니다. 기존 자료가 없는 경우 함께 소비자와 함께 의논할 수 있습니다.
A. 일반적으로 초기 디자인 컨셉 후 2-3회의 수정 작업이 포함됩니다. 대규모 수정이나 추가 수정은 별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A. 프로젝트 규모와 복잡성에 따라 다르지만, 간단한 디자인은 1-2주, 복잡한 디자인은 3-4주 정도 소요됩니다.
A. 스토리보드와 촬영 콘티를 기반으로 장소, 출연자, 장비, 촬영 일정을 사전 조율해야 합니다.
A. 영상 길이, 컷 수, 효과, 자막, BGM 등 작업 범위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으로 3~7일 소요됩니다.
A. 일반적으로 초기 편집본 이후 2회의 수정 작업이 포함됩니다. 대규모 수정이나 추가 수정은 별도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A. 타겟팅 고객의 특성, 브랜드 특성, 예산, 캠페인 목표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매체를 선정합니다. 예: 검색광고는 정보 탐색이 활발한 브랜드, SNS 광고는 MZ 타겟팅 제품 등으로 선택합니다.
A. 광고주의 사업자 정보와 결제 수단을 기반으로 매체별 계정을 생성하며, 광고 계정 구조[캠페인, 그룹, 광고]를 효율적으로 계획 합니다.
A. 광고 캠페인 목적과 소구 포인트를 정한 후 콘텐츠 기획 > 시안 디자인 > 내부 피드백을 통해 최종 소재를 확정합니다. 필요 시 A/B 테스트용 소재도 함께 제작합니다.
A. 캠페인 목표(전환, 클릭, 도달 등), 예산, 타겟팅 설정(연령, 성별, 관심사, 리타겟팅, 키워드타겟팅, 노출영역 등), 기간 등을 광고 플랫폼(구글 Ads, 페이스북 Ads,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네이버검색광고 등)에 맞춰 설정합니다.
A. 클릭수, 전환율, 도달률, ROAS 등 주요 지표를 분석하여 필요한 경우 유입분석 및 리마케팅 효과도 평가하며 의미 있는 개선 포인트와 다음 운영전략을 함께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