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상세업무 | 관련자료 |
시장분석 | 페르소나 정의 | |
외부환경 분석 (PEST분석, 5Forces 분석, 경쟁사 분석, 위협요인) | ||
내부환경분석 (가치사슬분석, 나의 강점과 약점, 장애요인) | ||
3C분석, 니즈, 원츠를 통한 STP전략 도출 | ||
브랜드 | 브랜드 컨셉 | |
네이밍 및 슬로건 | ||
브랜드 스토리 수집 | ||
메인 컨셉 | ||
상세 컨셉 (소재, 방식) | ||
포장사양 | ||
디자인 | 디자인 전체 방향성 설정 | |
디자인 브리피 작성 | ||
디자인 진행 | ||
디자인 바레이션 진행 | ||
패키지 제작 | ||
패키지CT테스트 | ||
제품개발 | 개발 의뢰서 작성 | |
개발 품평 및 테스트 | ||
개발 품평 결과 도출 | ||
제품별 처방 확정 | ||
PR | 노출 방향성 검토 | |
웹사이트 사이트맵 제작 | ||
웹사이트 와이어프레임 제작 | ||
웹사이트 개발 | ||
SNS 개설 | ||
촬영 | ||
가격 선정 | 최종 원가 및 판매가 확정 | |
마케팅 플랜 | 판매채널 및 전략 수립 | |
상세플랜(월별/시즌별/채널별 등) | ||
홍보(PR/바이럴/MD) | ||
검색광고플랜(키워드/소재/확장소재/타겟팅 설정) | ||
디스플레이/네이티브 광고플랜(배너소재/타겟팅) | ||
채널별 상세페이지 기획 | ||
채널별 이벤트 기획 (시즌별) | ||
뉴스레터 기획 (월별) | ||
생산 | 제품 본 생산 및 입고 | |
출시 | 제품 출시 | |
분석/개선 | 웹사이트 및 채널 분석을 통하여 개선점 도출 및 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