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명 | 이은수 | ![]() |
생년월일 | 1986년 12월 23일 | |
최종연봉 | 3,800만원 | |
희망연봉 | 협의 |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
1.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2. 웹사이트 개발 및 UI/UX 설계 |
3.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PR |
4.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관리 |
5.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
시장/고객/경쟁사 분석, STP 전략 수립, 신규 아이템 발굴, 사업 타당성 분석, 신상품 출시 전략,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로고/패키지 디자인), 제휴/전시회 운영, 마케팅 목표 및 중·장기 전략 수립
회사명 | 부서/직책 | 주요업무 | 성과 |
신나클래스 | 프리랜서 | 1. 신규아이템 발굴 및 계약 : 식품 소비자층 페르소나 분석 및 니즈와 원츠를 분석 : 유통과학연구소 및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신규 아이템 발굴 및 계약 : 신규 아이템 가격 및 마진율 설정 2. 브랜드 가이드 제작 : CI 제작 : 회사소개서 제작 3. 신규 판매제휴계획 수립 및 입점 : 경쟁 업체 및 구매형태를 분석하여 판매처 조사 : 크몽, 숨고,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채널 계설 : 입점에 필요한 조건과 일정에 따라 서류 준비하고 제출 | N/A |
(주)내츄럴웨이코리아 | 마케팅팀 / 대리 | 1. 신규 아이템 기획 : 소비자 페르소나 분석 및 니즈와 원츠를 분석 : 비누제품의 대체제와 보완재 분석 : STP 전략 수립 : 비누, 바디워시, 바디클렌징, 폼클렌징 신규 아이템 정보를 수집 : 수집된 정보와 개발방향성을 고려하여 신규 아이템 성분을 분류 : 분류된 신규 아이템 성분에 따라 검색수로 가중치를 부여 : 부여된 검색수 가중치에 따라 신규 아이템을 선정 2. 사업 타당성 조사 및 분석 : 비누 시장 조사 및 대체재와 보완재 조사 : 비누 시장의 경쟁 업체(동구밭, 톤28, 아로마티카 등) 조사 및 경쟁 제품을 조사 : 경쟁업체의 향수비누 제품을 구매하여 기술성 분석 : 향수비누 판매시 예상 수익성을 분석 3. 신상품 출시 전략 수립 : 향수비누의 컨셉을 결정 : 향수비누의 마케팅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및 로고 시안 제작 : 향수비누 온라인 판매 채널 조사 및 전략 수립 : 수립된 마케팅 전략에 따른 실행계획 수립 : 광고 운영계획 및 바이럴 운영계획 수립 : 바이럴 및 광고 유입경로 데이터 분석하기 위한 UTM 코드 생성 및 실행계획 수립 : 경쟁사 광고 사례 분석하여 광고 메시지의 방향 설정 : 콘텐츠 관리 및 뉴스레터 운영계획 수립 | 향수비누 신제품 런칭 준비 |
(주)성산전자통신 | 홍보팀/대리 | 1. 마케팅 목표 설정 : 전년도 마케팅 업무 결과에 따라 2024년 실행 개선 사항 도출 업무 : 무선 통신 시장 및 경쟁상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내·외부환경(PEST·산업구조·시장·경쟁자·고객) 조사 : SWOT 분석 및 4P 전략수립 : 내·외부 환경을 고려하여 정량적·정성적 마케팅 목표를 설정 2. 중·장기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 성산전자통신의 목표 및 미션에 따라 중·장기 마케팅 목표를 도출 : 사업 목표와 마케팅 방향을 고려하여 전략과제를 도출 : 도출된 전략과제 달성을 위한 중·장기 마케팅 세부 성공 전략을 수립 : 마케팅 전략과제를 관리하기 위한 정량적, 정성적 성과지표를 수립 | 2024년 매출 83.2억 원 (9% 증가) |
(주)케이비엘러먼트 | 마케팅팀/대리 | 1. 신규 제휴계획 수립 및 제안서 작성 : 그래핀 시장조사 및 그래핀 경쟁기업 분석 : 내 · 외부 역량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제휴분야를 선정 및 계획 수립 :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탄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제안서를 작성 : 탄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제안서 작성 2. 오프라인 전시회 운영계획 수립 및 실행 : 조광페인트 사내 전시회 부스 홍보 계획 수립 : 조광페인트 사내 전시회 가이드에 따라 포스터 홍보물 시안 제작 : 포스터 홍보물에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홍보물 완성 | 2023년 매출 4.5억 원 (45% 증가) |
(주)올바른 | 마케팅팀/대리 | 1. 신규 제휴 업체 계획 및 수행 : 사방넷을 통하여 외부 쇼핑몰 연동 계획 업체 선정 : 중고골프공 상품 제안서 작성 및 입점 : 체험단 업체 조사 및 업체 선정 : 레뷰 체험단 업체 계약 및 체험단 운영 기획서 작성 : 체험단 참여인원 업무 수행에 따라 활동 결과를 측정 및 분석 | 2023년 4월 매출 2,100만 원 (191% 증가) |
(주)엔릿 | 마케팅팀 | 1. 마케팅 중·장기 계획 및 수행 : 엔릿 중·장기 콘텐츠 운영 방향성 설정 : 중·장기 콘텐츠 제작 절차 및 기획 : 콘텐츠 운영계획안 수립 : 엔릿 쇼핑몰 및 제휴업체 문제점 분석 : 개선사항 및 해결방안 기획 : 업체제휴 운영계획안 수립 | 2023년 매출 29억 2천만 원 (21% 증가) |
(주)대한국제물류 | 홍보팀 / 프로 | 1. 마케팅 중·장기 목표 설정 및 계획 : 전년도 광고 성과 분석 결과에 따라 해당 연도 실행 개선사항을 도출 : 분석 결과를 토대로 광고 운영과제를 도출 : 운영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 : 전략적 우선순위에 따라 광고 매체 운영 로드맵을 기획 : 경쟁업체를 분석하여 선호 광고 매체의 종류별 특성과 트랜드 조사 : 매체별로 광고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형태를 분석 : 광고 전략을 바탕으로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 광고 기획서 및 계획서를 작성 : 온라인 매체별 구성요소(뉴스레터, 유튜브,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제작·개선계획·일정을수립 : 온라인 PR 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를 개발하여 계획 수립에 반영 : 성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UTM 생성 계획을 수립 : 계획서 구성요소에 따라 온라인 실행계획서를 작성 | 2021년 매출 43억 원 (4% 증가) 2022년 매출 45억 원 (4% 증가) |
(주)단군소프트 | ISB사업부 / 매니저 | 1. 시장조사 및 중·장기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 전년도 소프트웨어 제품별 마케팅 성과 분석 결과에 따라 해당 연도 실행 개선 사항을 도출 : 시장 및 경쟁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내·외부 환경을 분석 : 중·장기 KPI 목표에 따라 중·장기 마케팅 운영 방향을 설정 : KPI 목표와 마케팅 방향을 고려하여 광고·콘텐츠 운영방안 도출 : 도출 전략과제 달성을 위한 광고·콘텐츠 중·장기 전략 수립 | 2022년 매출 758억 3천만 원 (7% 증가) |
(주)유진로봇 | 로봇가전사업부/대리 | 1. 시장조사 및 STP전략수립 : 로봇청소기 제품 시장조사, 경쟁사(LG, 로보락 등)분석, 소비자층 분석 : STP 전략 및 판매채널 계획 수립 | 2022년 매출 496억 2천만 원 (79% 증가) |
(주)인사이트에프엔 | 마케팅팀/대리 | 1. 로고 제작 : 위드엠파이낸스 로고 콘셉트 기획 : 로고의 활용방안에 따라 그래픽요소의 제작범위를 설정 :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심벌과 로고를 제작 | N/A |
(주)올가니카 | 마케팅팀/책임 | 1. 시장조사 및 콘셉트 기획 : 비건젤리 시장 시장조사, 소비자층 분석, 경쟁사 조사(젤러스스윗, 하리보, 소피스카 등), SWOT분석 : STP 전략 및 판매채널 계획 수립 | 석류 포스트바이오틱스비건젤리 신제품 런칭 준비 완료 2021년 매출 294.3억 원 (5% 증가) |
(주)고향식품 | 영업부/주임 | 1. 신규 판매제휴계획 수립 및 입점 : 경쟁사의 및 구매형태를 분석하여 판매처 조사 및 리스트 작성 : 제품별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품 제안서 작성 : 각 사이트의 입점이 프로세스에 따라 신청 : 입점 프로세스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및 제출 : 대표화면, 상세페이지, 가격 등 등록 : 판매채널의 가격결정변동 수수료, 할인율, 프로모션 등 상황을 고려하여 가격을 설정 : 사방넷과 연동이 가능한 판매채널은 API 를 통한 시스템 연동 · 연동된 SCM - 스토어팜,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베네피아, 핑거리치 2. 패키지디자인 기획 및 제작 : 패키지 상품과 관련된 시장에서 경쟁사를 조사 및 분석 : 패지키 상품과 관련된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 : 패키지디자인 범위와 방법설정을 방법으로 기획안 작성 : 개발목표 및 방향으로 디자인 콘셉트를 구상 : 설정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이미지를 시각화 : 제품 스펙이 반영된 패키지 형태와 구조를 스케치 : 텍스트 정보 요소와 이미지 요소를 패키지 구조에 맞게 배치 : 패키지 샘플을 구현 · 구현 패키지 - 특 갈비탕, 옛뽁이, 옛맛 갈치조림 3. 로고제작 : 고향몰 로고 콘셉트 기획 : 고향몰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심벌과 로고를 제작 : 고향몰 사이트에 적용 4. 오프라인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대리점 매체에 홍보물 제작 방향과 콘셉트를 설정 : 황해도 되비지탕, 소곱창전골, 부대찌개 POP디자인 기획 및 제작 : 고향식품 명함 제작 : 고향식품 카탈로그 기획 및 제작 : 2019 U-20월드컵 축구 현수막 : 갈비 명절 선물세트 전단지 제작 : 고향식품 제품 리플렛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대리점 행사 특가 배너 제작 : 제 10회 국제외식박람회 냉면 행사 전단지 제작 : 외주 제작된 홍보물에 대한 인쇄를 감리 | 2020년 매출 176.5억 원 (3% 증가) |
(주)제일위트 | 홍보·마케팅팀/대리 | 1. 시장동향 및 고객분석 : 천창과 창호업체의 국내 및 해외 시장동향 기초자료 수집 : 제품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 : 수집된 정보를 활용하여 제품의 고객층을 파악 2. 신규 계약업체 제안서 작성 : 규모가 큰 건축 시공 제안서를 작성을 위하여 핵심항목 도출 : 제안 목적에 따라 시공사례, 특징, 도면 등 핵심항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 : 체계적으로 정리된 제안서 항목을 파워포인트로 제작 2. 신규 계약업체 제안서 작성 : 규모가 큰 건축 시공 제안서를 작성을 위하여 핵심항목 도출 : 제안 목적에 따라 시공사례, 특징, 도면 등 핵심항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 : 체계적으로 정리된 제안서 항목을 파워포인트로 제작 3. 오프라인 홍보물 계획 및 제작 : 회사 홍보물 제작 방향과 콘셉트를 설정 : 제일위트·아시트 카탈로그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제일위트·아시트 명함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아시트 우편봉투(대/소)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2018년 경향 하우징 페어, 2018년 조경박람회 사용할 제품별 실외배너 제작 : 2018년 조경박람회 홍보 포스터 제작 : 폴드업 제품 메뉴얼 제작 : 폴딩도어 알루미늄 명판 제작 : 목적에 맞는 홍보물 제작사 섭외 : 외주 제작된 홍보물에 대한 인쇄물 감리 4. 로고 제작 및 상표등록 : 아시트 로고 콘셉트 기획 : 로고의 활용방안에 따라 그래픽요소의 제작범위를 설정 : 웹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심벌과 로고를 제작 : 로고 상표법의 이해를 바탕으로 상표권 확보계획을 수립 : 유사상표검색을 통하여 상표등록 가능성을 점검 : 특허청 상표등록절차 및 방법을 파악하여 상표등록에 필요한 자료 작성 및 제출 | 2017년 매출 30.4억 원 (10.9% 증가) 2017년 영업이익 1억 원 (100% 증가) 2017년 당기순이익 7천 원 (75% 증가) |
(주)실버킹 | 마케팅팀/대리 | 1. 시장동향 및 고객분석 : 노인요양원 국내 시장동향 기초자료 수집 : 노인요양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 :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 | N/A |
웹사이트 개발 및 유지보수, UI/UX 설계, 외부 시스템 연동(SNS, PG사, 분석 도구), 온라인 PR 운영, 데이터 분석(구글 애널리틱스, UTM 코드)
회사명 | 부서/직책 | 주요업무 | 성과 |
신나클래스 | 프리랜서 | 1. 신규 웹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웹사이트 개발 목표 설정 : 쇼핑몰 이용자의 특성 · 요구사항 정의 : 쇼핑몰 및 웹사이트 레퍼런스 분석 : 계약된 업체의 상품페이지 개발 계획 수립 : 웹사이트 개발 계획 수립 2. 신규 UI/UX 설계 : 쇼핑몰 및 식품회사 사이트 분석 : 환경 분석 결과 토대로 UI/UX 개발 수행하는 주요기능 선별 : 상품페이지 작업 계획 수립 : UI/UX 개발에 필요한 작업, 소요기간을 바탕으로 일정 계획 수립 : 결정된 콘텐츠와 기능에 따라서 와이어프레임 작성 3. 신규 UI 화면 구현 : 와이어프레임에 확인된 UI설계에 따라 GUI 상세 디자인 :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데스크탑·테블릿·모바일)에 맞도록 웹페이지별 화면 구현 : 행정안전부 디지털 정부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에 따라 스타일(색상, 서체, 배치, 푸터, 헤더, 페이지네이션, 브레드크럼, 캐러셀, 메인메뉴, 표 등) 조정 : 상품별 페이지 제작 및 화면 구현 : 웹페이지 와 상품페이지별 기능 구현 테스트 수행 4. 외부시스템 연동연동 : 네이버, 구글, 카카오 SNS로그인 연동 : 토스페이, 카카오페이 PG사 연동 : 네이버톡톡, 플러스 친구 연동 : 구글에널리틱스 분석 연동 | 웨일몰 웹사이트 신규 제작 중고폰할인매장 폰당폰 웹사이트 신규 제작 최경식전국가수행사 웹사이트 신규 제작 |
(주)내츄럴웨이코리아 | 마케팅팀 / 대리 | 1. 사이트맵 및 UI/UX 계획 및 설계 : 국내외 화장품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웹사이트 조사 : 웹사이트 분석을 바탕으로 사이트맵 설계 : 환경 분석 과 사이트맵 결과 토대로 UI/UX 개발 수행하는 주요기능 선별 : UI/UX 개발에 필요한 작업, 소요기간을 바탕으로 일정 계획 수립 : 결정된 콘텐츠와 기능에 따라서 와이어프레임 설계 : 인터페이스 요소에 따라 태스크 플로우를 설계 2. 웹사이트 제작 : 와이어프레임에 확인된 UI설계에 따라 웹피이지별 제작 : 웹페이지별 GUI 디자인, 화면, 폼, 메뉴 등 와이어프레임 설계에 따라 사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한 화면을 구현 : 구현된 화면, 폼, 메뉴, 흐름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 케이스를 작성하고 단위테스트를 수행 | 내츄럴웨이코리아 웹사이트 구축 |
(주)케이비엘러먼트 | 마케팅팀/대리 | 1. 웹사이트 개선방안 수립 : 웹사이트 개선 요청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개선이 요구된 정보 시스템 환경과 개선 필요한 사항 파악 : 파악된 개선 요건에 대해서 서버, 관리자계정 관련한 해결책을 조사 : 개선방안에 대한 상세내용과 대응계획을 수립 2. 웹사이트 개선방안 처리 : 요청한 사람하고 협의된 개선방안을 개선 대응계획에 따라 적용 : 기술 지원대상의 이력관리를 위하여 개선 적용에 대한 개선작업내역을 기록 : 개선방안 적용 업무의 완료처리를 위하여 실시된 개선 조치내역에 대한 개선 조치 완료여부 검증 | N/A |
(주)올바른 | 마케팅팀/대리 | 1. 웹사이트 개선방안 수립 및 실행 : 웹사이트(올바른스포츠·올바른 라벨) 개선 요청 과 필요한 사항 파악 : 파악된 개선요건 대해서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해결책을 조사 : 개선방안에 대한 상세내용과 와이어프레임 작성 : 와이어프레임에 따라서 개발업체와 협업 및 소통 : 기술지원에 대한 이력관리를 위하여 개선 적용에 대한 개선 작업내역을 기록 : 올바른 스포츠 이벤트 페이지 제작 : 올바른 스포츠·올바른 라벨 배너 및 팝업 디자인 및 제작 | 올바른 스포츠 웹사이트 리뉴얼 |
(주)신화푸드 | 신화푸드/팀원 | 1. 웹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및 작성 : 신화푸드 내부 환경을 고려하여 웹사이트 마케팅 목표 설정 : 웹사이트 고객층 정의 및 이용특성·요구사항 정의 및 경쟁회사 사이트 분석 : 경쟁회사의 기능, 특징, 거래유형, 이용자의 편의 등 고려하여 신화푸드 웹사이트 기획 : 사이트 기획서를 활용하여 개발 계획서(신화푸드, 고삼재연수원)를 작성 | 신화푸드 웹사이트 리뉴얼 2022년 매출 1,286억 (30% 증가) |
(주)단군소프트 | 로봇가전사업부/대리 | 1. 웹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단군소프트 내부 환경을 고려하여 웹사이트 마케팅 목표 설정 : 웹사이트 고객층 정의 및 이용특성·요구사항 정의 : 이용특성 분석을 위하여 소프트웨어 유통 경쟁사 이용서비스를 분석 : 단군소프트 기존 관리자 계정 내부서비스를 분석 : 결정된 콘텐츠와 기능에 따라서 정보구조도(사이트맵)설계 : 사용자의 접근성, 사용성을 위하여 네비게이션 구조 설계 2. 와이어프레임 작성 : 기획된 UI/UX 콘셉트에 따라서 화면기본구조 정의 :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의 구성 따라 모든 화면들을 와이어프레임 설계 : UI 기술에 따라 요소별 액션을 정의 3. 태스크 플로우 작성 :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경험 경로 과정을 예측 : 모든 화면들이 시나리오흐름과 옵션 따라 어떤 경로를 갖게 되는지 작성 : 각 흐름에 따라서 태스트 플로우를 작성된 와이어프레임 표시 4. 신규 사이트 구축 : Jetbrain 프로모션 웹사이트 제작을 위하여 도출된 아이디어를 분석하고 UI/UX 개발(제품)에 적합한 아이디어 선별 : 선정된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Jetbrain 프로모션 웹사이트 제작 : 구성요소와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수정사항을 도출하고 이슈사항을 보완 | Jetbrain 프로모션 웹사이트 신규 제작 |
(주)인사이트에프엔 | 마케팅팀/대리 | 1. 웹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BK플러스 대부중개의 사업기획 내용을 참고하여 사이트 개발의 목적과 개념을 정의 : 사이트 이용자 타겟을 정의하고, 사이트 이용특성 및 요구사항 정의 : 사이트 기능, 특징, 문의, 이용자의 편의 등 고려하여 정보구조도(사이트맵)설계 2. 웹사이트 제작 : 정보구조도(사이트맵) 설계를 바탕으로 사이트 개발 환경(테마·플러그인) 구축 :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데스크탑·테블릿·모바일)에 맞도록 웹페이지별 화면 구현 : 웹페이지별 구현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인터페이스 테스트 수행 3. 웹사이트 유지보수 : 위드엠파이낸스, ES저축은행 등 사이트 운영/관리에 대한 사이트 유지보수 계획 수립 : 배너, 문안 수정등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이미지 제작 및 업데이트 : 사이트 운영 중 발생하는 각종 시스템 오류 및 현황을 모니터링 하여 개선 | 위드엠파이낸스 웹사이트 리뉴얼 BK플러스 대부중개 웹사이트 신규 제작 |
(주)고향식품 | 영업부/주임 | 1. 신규 개발 계획 및 수행 : 제조업체의 시장동향 및 경쟁사 조사 :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상품, 마케팅 채널, 기술, 판매채널, 고객, 경쟁사등 다양한 기준으로 구분 : 위 자료를 바탕으로 고향식품과 고향몰 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고향식품, 고향몰 사이트 디자인 방향과 콘셉트를 제시 : 사이트 콥센트 자료를 활용하여 전체 사이트맵 구성 : 고향몰 사이트에 들어갈 콘텐츠와 네비게이션을 활용한 와이어프레임 제작 : 사이트제작에 필요한 예산서 작성 2. 신규 사이트 구축 및 운영 : 고향식품, 고향몰 웹사이트에 필요한 자원 결제 및 제작 환경 구축 : 고향식품, 고향몰 사이트맵에 맞추어 메인페이지와 각 서브페이지 구축 : 고향식품, 고향몰 간편한 로그인과 결제 환경 구축 : 고향식품, 고향몰 다국어 번역 환경 구축 : 완료된 페이지를 단계별로 검증하기 위하여 단위테스트, 통합테스트 수행 : 고향식품 상품 페이지 디지털 콘텐츠 제작 : 네이버 지식쇼핑, LG 유플러스, 네이버/카카오톡/구글/페이스북 SNS 로그인, 구글에널리틱스 연동 : 자료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시된 환경에 맞도록 업데이트 및 수정 : 운영 환경과 프로모션 환경에 맞도록 디지털 콘텐츠, 배너, 팝업 등을 제작하여 교체 및 관리 : 시스템 운영상 발생하는 서비스, 문의개선 요청을 접수,기록, 분류, 해결, 통보 수행 | 고향식품, 고향몰 웹사이트 신규 제작 |
(주)제일위트 | 사업본부/간사 | 1. 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경쟁사 조사, 고객분석을 고려하여 사이트 개발계획 수립 : 제일위트, 아시트, 알벡슨, 나나월 개발 방향과 콘셉트를 제시 : 사이트 콘셉트를 활용하여 새로 제작할 사항과 개선할 사항을 파악 : 사이트 기능, 특징, 문의, 이용자의 편의 등을 고려하여 정보구조도(사이트맵) 설계 : 사이트 제작 과 개선에 필요한 예산 설정 2. 사이트 구축 및 연동 : 제일위트, 알벡슨 웹사이트에 필요한 자원 결제 및 제작환경 구축 : 알벡슨, 나나월 웹사이트 리뉴얼에 필요한 환경 구축 : 정보구조도(사이트맵)에 맞추어 메인페이지와 각 서브페이지 구축 : 아시트, 알벡슨, 제일위트 다국어 번역환경 구축 : 완료된 페이지 오타 및 오류 테스트 수행 : 시공사례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 자료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제시된 카테고리에 맞도록 업데이트 및 수정 : 제작된 사이트 로거, 에이스카운터, 구글에널리틱스 등 웹사이트 분석도구와 연동 | 제일위트, 알벡슨 웹사이트 신규 제작 나나월, 아시트 웹사이트 리뉴얼 |
(사)사랑나눔행복한동행 | 홍보·마케팅팀/대리 | 1. 신규 웹사이트 개발 업무 및 계획 수립 : 사랑나눔행복한동행 웹사이트 개발 방향과 콘셉트를 제시 : 웹사이트 기능, 특징 등을 고려하여 정보구조도(사이트맵) 설계 2. 신규 사이트 구축 및 연동 : 사랑나눔행복한동행에 필요한 제작환경 구축 : 사랑나눔행복한 동행 메인페이지와 각 서브페이지 구축 : 사이트 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수정 | 사랑나눔행복한동행 웹사이트 신규 제작 |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이미지/영상/문안), 온라인 매체 운영(블로그, SNS), 바이럴 마케팅, 고객 댓글 대응, 콘텐츠 성과 분석.
회사명 | 주요업무 | 성과 | |
신나클래스 | 프리랜서 | 1. 온라인매체 운영 및 콘텐츠 제작 : 블로그(신나클래스), 인스타그램(신나클래스), 페이스북(이은수,신나), 페이지(신나클래스), 카카오스토리(신나클래스) 운영 : SNS 스킨 제작 및 링크적용 : 인스타그램 과 블로그 매체 특성에 따라 카테고리 구성 : 콘셉트를 구성 및 템플릿 제작 : 매체의 특성에 맞추어 콘텐츠를 이미지로 시각화 및 문안 제작 : 카폐 활동을 통하여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이웃수 및 팔로워 수 확보 : 페이스북 활동을 통하여 친구 수 확보 | 블로그 5천7백명 이웃수 확보 페이스북 4.4천명 친구수 확보 페이스북 4.7천명 친구수 확보 페이스북 페이지 406명 팔로워 확보 카카오스토리 529명 친구수 확보 인스타그램 805명 팔로워 확보 유튜브 454명 구독자 확보 네이버TV 308명 구독자 확보 트위터 1,279 팔로워 확보 |
(주)내츄럴웨이코리아 | 마케팅팀/대리 | 1. 온라인 PR 제작 및 실행 : 블로그 PC 홈페이지 스킨/위젯 제작, 링크 적용 : 블로그 모바일 스킨 제작 및 적용 : 블로그 콘텐츠 템플릿 제작 : 회사의 다양한 활동수집하여 멸종위기종, 비누성분 콘텐츠 문안 제작 : 작성된 콘텐츠에 맞추어 이미지 제작 : 콘텐츠 대시보드 제작 : 콘텐츠 다양한 댓글 및 이웃추가 반응에 대응 : 블로그 순위 현황을 파악하고 대시보드를 통하여 데이터베스 관리 2. 온라인 PR활동 평가 : 온라인 PR활동의 과정과 성과에 대한 현황 자료를 수집 및 분석 :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온라인 PR 주간보고서 작성 : 접근 경로에 따른 변화추세를 파악하여 설명 : 온라인PR활동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하여 다음 단계 계획 수립 | 성분 및 멸종위기종 키워드 관련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상위노출 |
(주)케이비엘러먼트 | 마케팅팀/대리 | 1. 콘텐츠 제작 : 콘텐츠와 뉴스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뉴스레터 콘텐츠를 구성 : 뉴스레터 제작 템플릿을 제작 : 뉴스레터 템플릿에 맞추어 콘텐츠를 이미지로 시각화 : 케이비엘러먼트 7주년 영상 촬영 진행 : 촬영된 영상을 스토리의 흐름과 제작시간에 맞게 오디오, 그래픽 삽입을 고려하여 편집 : 편집한 영상을 유튜브 업로드 : 정기적으로 보낼 고객의 이메일 리스트를 업데이트 : 뉴스레터를 전송 : 뉴스레터를 발송후 요구사항 반응에 대응 | 뉴스레터 정기적 발행 준비 완료 |
(주)올바른 | 마케팅팀/대리 | 1.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중고 골프공의 다양한 이슈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라 콘텐츠를 구성 : 콘텐츠 정보 수집 경로 업데이트 · 콘텐츠 템플릿 제작 : 중고골프공 블로그 콘텐츠 문안 제작 : 문안에 연관된 이미지와 영상 제작 : 블로그 콘텐츠를 재해석하여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 중고골프공 분류기계 영상 촬영 진행 : 촬영된 영상을 스토리의 흐름과 제작시간에 맞게 오디오, 그래픽 삽입을 고려하여 편집 : 편집한 영상을 올바른스포츠 웹사이트 업로드 | 중고골프공 키워드 관련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상위노출 |
(주)신화푸드 | 신화푸드/팀원 | 1. 편집 구성안 작성 및 영상 제작 : 인정나눔 캠페인 촬영을 한 영상을 시청을 통하여 프리뷰 노트 작성 : 작성된 프리뷰 노트를 바탕으로 의도한 스토리 흐름 및 제작시간에 맞게 편집 구성 : 편집 구성안에 따라 영상, 오디오 편집 : 효과음, 모션그래픽 삽입 및 인정나눔 캠페인 영상 제작 | |
(주)대한국제물류 | 홍보팀/프로 | 1.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대한국제물류 다양한 이슈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라 콘텐츠를 제작 : 유튜브 영상 콘텐츠바탕으로 편집의도를 설명하고 협의하여 이삿짐 포장 스토리보드 작성 : 촬영 구성안과 스토리보드의 내용에 따라 촬영을 진행 : 촬영된 영상을 스토리의 흐름과 제작시간에 맞게 이삿짐 포장 편집구성안을 작성 : 작성된 편집구성안을 바탕으로 업체에 의뢰 및 직접 편집하여 이삿짐 포장 영상제작 : 매체 특성에 맞게 메시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시각화하여 업체 의뢰 하거나 콘텐츠를 직접 제작 : 온라인 검색 시 대한국제물류 관련 내용이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 설정 : 정기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업데이트 : 고객의 요구사항, 질문, 불평 등 다양한 반응에 효과적으로 답변 : 고객 방문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 : 온라인 매체별 UTM 코드를 통한 링크로 변경하여 고객의 현황을 파악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관리 : 고객 데이터 베이스 관리 : 고객활동 호감도는 높이기 위하여 주간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 월간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2. 온라인 PR활동 평가 : 온라인 PR활동의 과정과 성과에 대해 분석하여 주간보고서 작성 : 고객의 유형과 접근경로에 따른 변화추세를 파악하고 주간회의 설명 : 온라인 PR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하여 다음 운영계획에 반영 | |
(주)인사이트에프엔 | 마케팅팀/대리 | 1. 영상 찰영 및 편집 : 대출 교육영상 제작의도를 바탕으로 촬영의 기술적 요소 및 촬영조건을 검토 : 스토리보드에 따라 리허설을 진행 후 촬영 : 촬영된 자료를 살펴보고 프리뷰 노트를 작성 : 프리뷰노트를 바탕으로 스토리의 흐름에 맞게 편집구성안 작성 : 편집 구성안에 따라 영상과 오디오 컷 편집 : 컷편집된 영상에 효과음 과 모션 그래픽 삽입 2. 온라인 매체 콘텐츠 제작 : 홈페이지, 인터넷 뉴스, SNS등의 대출과 비트코인 관련 이슈·경쟁사·산업동향을 분석하여 정보를 수집 :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바이럴 매체별 특성에 따라 문안·이미지로 시각화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 : 블로그 콘텐츠를 재해석하여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콘텐츠 제작 | 대출 및 비트코인 키워드 관련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상위노출 |
(주)고향식품 | 영업부/주임 | 1. 콘텐츠 운영계획 수립 및 운영 업무 : 인스타그램 프로모션 이벤트 활동과 바이럴 활동을 기획 : 인스타그램 콘텐츠 이미지 시각화 및 문안작성 : 프로모션과 이슈 발생시 인스타그램 콘텐츠 업데이트 2. 영상 기획서 작성 및 촬영: 갈치조림, 비빔냉면, 냉면 등 제품 홍보 영상의 의도와 구성내용, 제작 예산을 포함한 기획서 와 스토리보드를 작성 : 기획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제작 계획과 예산 : 영상 기획서의 스토리 구조에 맞추어 영상표현기법에 준비 : 등장인물, 배경과 소품에 대한 세부적인 미술 콘셉트 방향성에 따라 준비 : 기획서에 따라, 출연자, 촬영장비, 촬영조건을 점검 : 촬영을 도와줄 스태프의 역할을 확인하고, 원활한 촬영을 위하여 리허설을 진행 : 기획서와 스토리보드의 내용에 따라 촬영을 진행 3. 영상 편집구성안 작성 및 편집 : 촬영된 영사을 프리뷰를 통하여 프리뷰노트를 작성 : 작성된 프리뷰 노트를 바탕으로 의도한 스토리 흐름과 제작시간에 맞게 편집구성안을 작성 : 편집 구성안에 따라 영상과 오디오를 편집 : 영상 포맷에 적합한 색상, 채도를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하여 색보정 : 촬영된 소스영상에서 강조될 소스효과를 확정하고 영상을 합성 : 갈치조림, 비빔냉면, 냉면 등 제작한 영상은 상품페이지, 광고, 홈페이지, 유튜브 소재로 활용 | |
(주)제일위트 | 홍보·마케팅팀/대리 | 1. 온라인 PR운영계획 수립 : 문의 유입경로를 세분화하 바이럴 활동을 매체 개설 · 바이럴활동매체 -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터,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페이스북, 페이스북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 천창과 창호 제품별 키워드를 구성 : 매체별 콘텐츠 실행 계획 수립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계획 수립 2.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채널 운영 : 콘셉트 구성하고 템플릿 제작 : 매체의 특성에 맞추어 콘텐츠를 이미지로 시각화 및 문안 제작 : 온라인 검색시 회사 관련 내용이 노출될 수 있도록 네이버 C랭크 로직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콘텐츠를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 : 등록된 블로그를 재해석하여 다른 바이럴활동매체 등록 : 고객의 질문, 요구사항 등 다양한 댓글 및 반응을 효과적 대응 : 블로그 순위 현황을 파악하고 노출안된 블로그는 문안 수정하여 검색반영하기 요청 진행 :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문안 작성 및 이미지 등록 -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 제일위트, 아시트 : 제일위트 알림톡 개설 및 템플릿 등록 3. 영상 편집구성안 작성 및 편집 : LIBART, ALBIXON, GAZEBOX, 실제 시공현장 촬영된 영상을 살펴보고 흐름에 맞게 편집 구성안 작성 : 편집 구성안에 따라 영상과 오디오 컷 편집 : 컷편집된 영상에 효과음 과 모션그래픽 삽입 | 이동식칸막이, 천창, 창호 관련 네이버 및 다음 검색 상위노출 |
㈜실버킹 | 마케팅팀/대리 | 1. 온라인 PR 운영계획 수립 및 제작 : 블로그, 카페 콘텐츠 제작 · 운영계획을 수립 : 정기적으로 또는 이슈 발생 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업데이트 - 이슈 :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 MBC드라마 내손을 잡아 : 리플렛 시안을 제작 및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최종 확정 제작 | |
(주)사랑나눔행복한동행 | 사업본부/간사 | 1. 온라인 PR 운영계획 수립 : 바이럴 매체 개설 활성화 계획 수립 - 바이럴 매체 : 블로그(사랑나눔행복한동행·장애인과 함께하는 시민운동연합회·루체엔터테이먼트·한국복지학회·DMZ평화생태공원· (전)경기도의회 도의원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시민운동연합회), 페이스북((전)경기도의회 도의원), 트위터((전)경기도의회 도의원 트위터), 네이버밴드(시민운동연합회) :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 수립 2. 온라인 매체 운영하기 :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밴드에 관련 내용이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 설정 : 정기적으로 또는 이슈 발생 시 온라인 콘텐츠를 업데이트 : 방문고객 및 명함 자료를 기록하고 개인정보 데이터 베이스를 관리 : (전)경기도의회 도의원의 네이버 인물검색 정보 업데이트 : (전)경기도의회 도의원의 트위터 맞팔 사이트를 통하여 트워터 팔로워수 확보 및 페이스북 친구 수 확보 | (전)경기도의회 도의원 6,000명 이상 트위터 팔로워 확보에 기여 (전) 경기도의회 도의원 페이스북 4,800명 이상 친구수 확보에 기여 네이버밴드 2천명 이상 회원 확보에 기여 |
광고 소재 제작 및 집행(검색/디스플레이/네이티브), UTM 코드 생성, CPC 단가 조정, 광고 성과 분석.
회사명 | 주요업무 | 성과 | |
신나클래스 | 프리랜서 | 1. 신규 광고 운영 : 네이버GFA, 네이버검색광고, 페이스북, 구글애드워즈 채널 개설 - 웨일몰, 제일아시트 : 매체별 광고특성에 맞추어 소재 제작 및 운영 : 광고 매체별 효과 분석을 위한 UTM 코드 생성 : 제작된 소재에 UTM 코드 링크 설정 | |
(주)내츄럴웨이코리아 | 마케팅팀/대리 | 1. 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및 집행 : 광고 소재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 및 분석 : 광고목표에 적합한 대상을 타겟팅 설정 : 매체별 광고 소재 시안을 제작하여 업데이트 : 필요 시 결과에 따라 수정 및 보완 : 매체 특성에 대한 이해 기반으로 집행광고 효율과 효과를 제고 | |
(주)올바른 | 마케팅팀/대리 | 1. 광고환경 분석 및 목표 설정 : 광고 전략 수립에 필요한 경쟁환경을 분석 : 분석 결과를 토대로 광고 전략 수립에 필요한 시사점을 도출 : 광고 운영에 전략과제를 선정 및 광고매체 선정 : 광고 매체별 중요도를 고려하여 채널 계설계획 수립 : 광고 운영 계획 로드맵을 기획 : 광고 매체별 효과 분석을 위한 UTM 코드 생성계획 수립 2. 광고 운영 설정 및 제작 : 네이버GFA, 카카오모먼트, 페이스북 META 광고 채널 개설 : 네이티브, 디스플레이, 검색광고 등 매체광고 집행에 필요한 타겟팅 설정 : 중고골프공 지역, 제품, 사용공간등 키워드 특성에 맞도록 키워드 제작 : 광고 매체 특성에 맞게 소재 및 확장 소재 제작 : 광고 매체 특성에 맞도록 이미지로 시각화 및 이미지 리사이징 진행 : 광고 결과 대시보드 템플릿 제작 3. 광고 집행 및 모니터링 : 매체별 작성된 광고 키워드 및 소재 업데이트 : 기존 소재에 생성된 UTM코드 링크로 변경 및 새로운 소재 UTM 코드 링크로 설정 : 심의 결과에 따라 광고소재 수정·보완 : 매체별 광고 집행 후 광고 집행현황 결과를 대시보드 작성 후 분석 : 분석된 결과에 따라 효율과 효과를 제고하여 다음주 광고운영에 반영 | 2023년 4월 매출 2,100만 원 (191% 증가) |
(주)인사이트에프앤 | 마케팅팀/대리 | 1. 신규 광고 채널개설 및 제작 : 네이버·구글 검색광고 광고 채널 개설, 카카오모먼트·네이버GFA 광고채널 개설, 페이스북 META 광고채널 개설 : 매체별 광고 타겟팅과 대출 시장을 분석하여 광고 타겟팅 선정 : 타겟팅에 따른 광고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 : 광고의 소구 방법별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소구전략을 수립 : 소구전략에 따라 디자인, 카피문구 영상과 같은 요소를 제작 2. 신규 광고 매체별 실행 및 운영 : 광고 실행계획에 의거하여 매체별 타겟팅을 설정 : 네이티브·디스플레이·검색광고 제작된 소재를 업데이트 : 광고 소재에 생성된 UTM 코드 링크 설정 : 광고 소재를 등록하여 심의를 요청하고 결과에 따라 수정·보완 : 매체별 광고 운영 결과 보고서 작성 : 결과 보고서를 분석하여 CPC단가를 조정 및 소재 변경 | 위드엠파이낸스` 2021년 5월 문의 16 → 2021년 6월 47으로 193% 증가 달성 |
(주)고향식품 | 영업부/주임 | 1. 광고 목표 설정 및 콘셉트 선정 :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선호하는 광고 매체 조사 : 광고 매체별 효과 분석을 위한 UTM 코드 생성계획 수립 : 광고운영계획 기획 및 계획수립 : 광고 소재의 타겟팅에 따른 광고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 : 광고의 소구 방법별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광고 소구전략을 수립 : 소구전략에 따라 디자인, 카피문구 요소를 예시 시안 제작 및 시안 최종확정 2. 광고 매체 모니터링 업무 : 매체별 광고 운영 결과 현황을 구글에널리틱스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 : 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광고 집행 현황을 분석하여 CPC단가를 조정 : 분석결과를 반영한 광고가 집행되도록 광고를 관리 | 2019년 매출 171.3억 → 2020년 176.5억원으로 3%증가 기여 2019년 상반기 온라인 매출 2,610,800원 → 2020년 상반기 100,045,637원으로 3,731% 증가 달성 |
(주)제일위트 | 홍보·마케팅팀/대리 | 1. 광고환경분석 및 목표설정 : 광고 전략 수립에 필요한 내부 검색광고 및 경쟁사 광고 환경을 분석 : 분석결과를 토대로 광고 전략 수립에 필요사항 도출 : 환경 분석 결과를 토대로 광고 운영 과제를 도출 : 운영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광고 운영 목표를 설정 : 목표와 중요도를 고려하여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네이티브 광고, 영상광고 운영계획을 수립 2. 광고 콘셉트 선정 및 제작 : 브랜드에 따라 광고의 차별화 포인트를 도출 : 차별화 포인트에 따라 광고 카피문구 와 이미지를 시각화 : 공간, 지역, 제품 등 키워드를 조합하여 3만개 이상 키워드 제작 3. 광고 집행 및 운영 : 제작된 광고 소재와 키워드 업데이트 : 필요시, 결과에 따라 광고소재 수정·보완 : 분석도구 결과를 바탕으로 집행과고 효율과 효과를 제고 | 2017년 매출 30.4억 원 (10.9% 증가) 2017년 영업이익 1억 원 (100% 증가) 2017년 당기순이익 7천 원 (75% 증가) |
㈜실버킹 | 마케팅팀/대리 | 1. 검색 광고 목표 설정 및 계획 : 전년도 검색광고 성과 분석하여 해당 연도 검색광고 실행 개선사항을 도출 :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검색광고 운영과제를 도출 : 검색광고 소재 제작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 및 분석 : 검색광고 운영계획 수립 2. 검색광고 소재 제작 및 운영 : 시장동향을 파악으로 적합한 대상으로 검색광고 타겟팅 설정 : 검색 광고 지역별 키워드 생성 · 소재 제작 및 업데이트 : 검수 반려 시, 검색광고 광고 소재 보완 : 매일 문의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검색광고의 단가 조정 |
타 사이트 입점, 상품/주문/배송/재고 관리, 외부 쇼핑몰 연동, 고객 클레임 처리, 판매 실적 분석.
회사명 | 주요업무 | 성과 | |
신나클래스 | 프리랜서 | 1. 신규 판매제휴계획 수립 및 입점 : 경쟁 업체 및 구매형태를 분석하여 판매처 조사 : 크몽, 숨고,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채널 계설 : 입점에 필요한 조건과 일정에 따라 서류 준비하고 제출 | |
(주)올바른 | 마케팅팀/대리 | 1. 온라인 판매 채널 연동 : 쇼핑몰 API 및 로그인 정보를 통하여 사방넷(쇼핑몰 통합솔루션) 연동 : 사방넷 연동한 대표화면 및 상품페이지 자료 수집 및 등록 : 연동을 진행한 환경에 대한 단위별 테스트 수행 | 2023년 4월 매출 2,100만 원 (191% 증가) |
(주)고향식품 | 영업부/주임 | 1. 신규 판매제휴계획 수립 및 입점 : 경쟁사의 및 구매형태를 분석하여 판매처 조사 및 리스트 작성 : 제품별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품 제안서 작성 : 각 사이트의 입점이 프로세스에 따라 신청 : 입점 프로세스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및 제출 : 대표화면, 상세페이지, 가격 등 등록 : 판매채널의 가격결정변동 수수료, 할인율, 프로모션 등 상황을 고려하여 가격을 설정 : 사방넷과 연동이 가능한 판매채널은 API 를 통한 시스템 연동 · 연동된 SCM - 스토어팜,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 베네피아, 핑거리치 2. 신규 판매 제휴업체 관리 및 판매 운영 : 직영몰 과 타 입점된 쇼핑몰의 주문 받은 상품에 대한 상품정보의 자료 정확성을 확인하여 주문내역을 처리 : 확인한 상품의 고객에 대하여 배송정보를 처리 : 결제가 확정되면 CNPLUS를 통하여 배송 송장 출력 : 결제 미확정 고객은 대금이 입금 될 때까지 고객의 입금상태를 파악하여 관리 :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 되었을때에는 고객에게 현상을 공유하고 다시 처리를 안내 : 주문 확정된 고객의 주문정보를 바탕으로 물류창고에서 배송 준비 및 배송지시 : 배송 비정상으로 처리 되었을때에는 배송이력을 추적하여 택배사를 통하여 현상을 확인하여 다시 처리를 지시 : 배송을 완료한 상품에 대하여 교환요청이 발생한 상품도 함께 배송관리에 포함하여 처리 : 상품을 수령한 고객의 교환/반품 사유를 파악하여 사유에 이상이 없을 시에는 교환/반품처리를 진행하고 고객관리의 정보 수정 : 배송지연, 품질하자, 교환/반품 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클레임 정보 수집 하여 파악하고 부서에 통보처리 : 클레임 상황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규정에 따라 답변 : 고객이 작성한 판매후기 내용을 대상으로 만족도, 불만족 내용을 확인후 고객 불만이 증대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조치 : 3PL 물류창고의 보낸 제품현황을 파악 : 판매정보 수집된 정보에 따라 월별 판매계획(프로모션, 가격조정, 광고 등)수립 및 실행 : 직영몰과 타사이트에 입점된 쇼핑몰에 판매된 수량정보를 파악하고 3PL 제품별 적정재고유형을 분석 : 파악한 주문정보와 재고정보를 분석하여 상품별 경제적인 재고관리계획 수립 : 파악된 판매관리정보를 대상으로 각 매출처별 매출현황, 판매수량을 수집 : 주기적으로 웹사이트 사용자 현황, 매출처, 판매정보를 취합, 판매분석을 실시하여 보고 | 2020년 상반기 1억 원(3,731% 증가) 2020년 매출 176.5억 원 (3% 증가) 사방넷 통합 솔루션 도입으로 외부 제휴 쇼핑몰 채널(쿠팡, 스마트스토어 등) 관리 효율화 |
학교 | 기간 | 학과 | 교육내용 | 구분 |
건양대학교 | 2005.02 ~ 2014.02 | 전자상거래무역학과 | 국제마케팅(A+), 소비자기업행동론(B+), 전자상거래마케팅(B+), 경영학원론(B+), 국제경영학(B+), 경영전략론(B+), 전자상거래시스템론(A) | 졸업 |
파주고등학교 | 2002.02 ~ 2005.02 | 인문계 | 창업개념, 창업아이템발굴, 창업사례 | 졸업 |
학교 / 기관 | 기간 | 교육명 | 교육내용 | 구분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2024.09 ~ 현재 | 경기재도전학교 프로그램 | 실패경험 진단, 나발견 프로젝트, 진로 설계, 재도전 계획서, 나의 퓨처 맵핑, ETS TOEIC | 수료 |
파주시일자리센터 | 2024.08 ~ 2024.08 | 신중년-MZ 취창업멘토링 | 창업의 절차, 창업 아이템 발굴 방법, 창업지원제도 및 정부 정책 활용법, 성공 창업사례 분석 | 수료 |
건강기능식품협회 | 2021.03 ~ 2021.04 | 일반판매업 | 건강기능식품 관련 법률, 품질관리 및 표시 광고, 건강기능식품 산업 동향 및 정책 | 수료 |
CG ACADMY | 2018.12 ~ 2019.03 (84일) | Intensive English Course | 개인 맞춤형 문법, 회화(1:1 수업), 영어 회화, 영어표현(1:4 그룹수업), 영어 에세이 | CERTIFICATE OF COMPLETION |
두원공과대학교 | 2015. 03 ~ 2016. 01 (312일) | 스마트네트워크 | 안드로이드 앱개발, 전기/전자 디지털 공학 기초 이론 및 실습, IoT 디바이스 설계 및 프로그래밍, 하드웨어 설계, 센서 기초 이론 및 활용, C 프로그래밍, C+프로그래밍, HTML, JAVA | 수료 |
건양대학교 창의인재개발원 | 2008.09 ~ 2008.10 (34일) | 직무능력강화프로그램 II | 금융실무 과정, 국제무역 과정 | 이수 |
건양대학교 | 2008.06 ~ 2008.06 | 취업캠프 | 이력서작성법, 실전모의면접, 기업의 인재상, 이미지 메이킹 | 수료 |
건양대학교 창의인재개발원 | 2008.03 ~ 2008.06 (69일) | 직무능력강화프로그램 I | 커뮤니케이션 스킬 과정, 리더십 과정, 매너 과정, 창의력 과정 | 이수 |
구분 | 학교 / 기관 | 기간 | 내용 |
사회활동 | 디자인 스터디모임 in 마포 | 2025. 02 ~ 2025. 04 | 조명 이용자 페르소나 정의 및 니즈와 원츠 분석, 시장현환, 경쟁 브랜드 분석, STP설정, 4P분석 |
사회활동 |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 2014. 04 ~ 2015. 04 | 밴드 및 블로그 운영, 읍면동별 기반 환경 정화 활동 감시 · 실행, 행사 운영 및 현장 지원 |
사회활동 |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캠프 | 2014. 04 ~ 2014. 06 | 파주시 내 인구밀도 및 유권자 분포 조사, 선거 유세 운동 방향성 제안 |
사회활동 | 신현석 도의원사무실 | 2012. 03 ~ 2014. 02 | 도의원 홈페이지 리뉴얼, 블로그 운영, 의정보고서 파워포인트 준비, 출판기념회 준비, 파주시 주민 주소록 DB관리, 행사 보조 및 지원 |
사회활동 | 문산성당 청년회 | 2006. 03 ~ 2009. 09 | 독서 봉사, 들꽃마을 전산 유지보수, 모임행사 파워포인트 준비 |
자원봉사 | 파주 IT행복 봉사단 | 2018. 11 ~ 2018. 11 | 어르신 대상으로 유튜브 강의 파워포인트 준비, 유튜브 사용법 강의 |
자원봉사 | 호롱불 | 2007. 02 ~ 2007. 12 | 검정고시 준비생 사회과목 강의, 어르신 대상으로 한글 교육 |
동아리 | 다도지예 | 2006.09 ~ 2007.06 | 전통 차 다례 교육, 심리상담 |
동아리 | 마음수련연합동아리 | 2005.03 ~ 2006.06 | 명상활동 홍보, 대학생 캠프 운영 지원 |
해외경험 | 필리핀 세부 | 2018. 12 ~ 2019. 03 | 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 한국 유학생 교류 활동, 산토리뇨성당, 막탄섬, 올랑고섬 등 현지탐방, 시누룩 축제 등 전통 문화체험 |
해외경험 | 일본 오사카 | 2014. 04 ~ 2014. 04 | 청수사, 동지사대학, 압천, 유니버셜스튜디오, 헤이안신궁, 귀무덤, 도톰부리, 산사이바시, 동대사, 사슴공원 등 현지 탐방 |
발행처 | 자격증명 | 취득일 | 자격증번호 |
서울지방경찰청 | 자동차운전면허 1종 보통 | 2012.01.26 | 12-206252-00 |
한국생산성본부 | 한글 엑셀 | 2007.07.06 | A001-2005-113-000340 |
한국생산성본부 | 한글파원포인트 | 2006.12.07 | A001-2005-113-000340 |
한국생산성본부 | 아래 한글 | 2005.06.22 | A001-2005-113-000340 |
대한상공회의소 | 워드프로세서 | 2001.08.04 | 01-12-100210 |
구분 | 수상명 | 수상일 | 수상기관 |
표창장 | 원유철 대한민국 회의원 표창장 | 2014.04.01 | 대한민국 국회 |
허재안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 | 2012.01.07 | 경기도의회 | |
이인재 파주시청 시장 표창장 | 2011.10.07 | 파주시청 | |
감사장 | 경기도를 빛낸 사회공헌 대상 | 2019.12.28 | (사)사랑나눔행복한동행 |
감사장 | 2015.11.23 | (사)사랑나눔행복한동행 | |
Certificate of Appreciation | 2015.05.28 | 앨라배마한국교육경제협의회 | |
장학금 | 국가장학금II | 2012.10.12 | 한국장학재단 |
공모전 | K-Global Startup IoT분야 스마트 신제품 개발지원사업 입선 | 2015.05.18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제1회 대학(원)생 지식서비스 연구공모전 입선 | 2009.11.06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
인증서 | 파주시장 자원봉사 100시간 인증서 | 2016.12.02 | 파주시청 |
건양대학교 총장 김희수 인성 인증서 | 2014.2.21 | 건양대학교 |
[마케팅 직무 지원 동기 : 역성장한 제일 위트 매출 10.7% 성공 경험]
마케팅 직무는 “분석력”과 “전략적 사고”의 자질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일위트라는 회사에서 입사당 시 3년간 고객 유입이 정체되고, 회사의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감소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제일 위트에서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실행하여 10.7% 매출, 100% 영업이익, 75%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는 성과를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저를 채용한 기업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이기에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제일 위트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검색광고의 시간대별 기록을 살피면서 광고 운영이 24시간 운영이 안 되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외부 경쟁업체의 검색 광고 운영 현황을 보면서 합성어 키워드 사용과 소재 제목과 홈페이지 제목을 동일하게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합성어 키워드 만들기 위해 제일 위트에서 취급하는 제품명과 지역명, 상업시설, 연관키워드를 조합하여 3만개 이상의 키워드를 새로 만들고 등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의 시작 페이지에서는 광고 소재와 동일한 문구로 사용하였고, 이와 관련된 제품에 대한 포트폴리오의 콘텐츠를 등록하였습니다.
그 결과 광고비 낮추었으며, 문의율은 전월 대비 꾸준히 높아져 역성장에서 성장으로 이끌 수 있었습니다. 이상과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향식품에서는 2020년 매출 176.5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3% 증가와 직접 운영하였던 고향몰의 경우에는 2020년 11월 113만원에서 시작하여 2021년 5월에는 1,081만원으로 956% 성장경험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지원하게 된 배경 : 약속은 끝까지 지킵니다]
월드 와이드 메모리의 “정직”과 “신뢰”의 핵심 가치가 제가 한번 맺은 약속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저의 신념과 깊이 맞닿아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사람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설계하고 2020년부터 웨일 몰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월드 와이드 메모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닮았다고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년 전, 고향식품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던 중 여성 거래처 분께서 쇼핑몰 제작을 요청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진심과 신뢰를 느껴서 쇼핑몰 제작을 약속하였습니다. 이후 저는 고향식품을 퇴사하게 되었지만, 거래처 여성분하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웨일 몰’이라는 쇼핑몰을 제작했습니다. 쇼핑몰의 제작을 완료 후 여러 차례 연락을 드렸지만, 상대방으로부터 5년이 넘도록 의사를 듣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지금까지 5년 동안 이 프로젝트를 꾸준히 유지해왔습니다.
이처럼 저는 정직과 신뢰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며, 한 번 한 약속을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임해왔습니다.
월드 와이드 메모리에서도 이러한 진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일하고 싶습니다.
[성격의 강점과 약점 : 실행으로 증명한 책임감]
– 강점
저의 가장 큰 강점은 책임감으로 생각하며 이러한 강점으로 온라인 마케팅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전략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에 나갔습니다. 제일 위트에서는 광고를 운영 이후 문의는 증가하였지만,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적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는 건축 정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제품소개와 시공 사례를 담은 카탈로그를 직접 제작하여 영업사원이 고객과 소통할 때 효과적으로 설명자료로 활용하도록 권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실행을 통해 고객의 이해도와 신뢰도가 높아져 실제 계약 성공률이 크게 향상되었고, 그 결과 영업이익이 113%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고향식품 웹사이트 관리 과정에서는 플래시 기반으로 인해 모바일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모바일과 데스크톱 기기에서 반응하는 웹사이트 제작을 이사님의 제안하였고 승인을 받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풀무원, 농심 등 경쟁사 사이트를 분석해 웹사이트 컨셉과 정보 구조도를 설계하고 각 웹페이지의 와이어 프레임을 설계 후 총 35개의 웹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향식품의 신규 B2B 문의가 증가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제품 홍보를 위한 리플렛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저는 리플렛을 통한 홍보물 효과적인 활용하기 위해 제품을 직접 판매할 때 동봉하여 배송하는 방식을 기획하였으나, 기존 고향식품 쇼핑몰의 직접 주문 건수가 적어 실제 고객에게 리플렛을 전달하는 데 한계를 느꼈습니다. 고향식품 쇼핑몰의 주문 건의 문제의 원인은 상품의 상단 노출 부족에서 찾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향 몰 쇼핑몰을 새롭게 제작하였습니다. SEO 기준에 맞춘 문안과 이미지를 혼합한 상품 페이지를 직접 제작했으며, 네이버와 구글 등 주요 검색엔진에 웹 마스터 도구를 통해 사이트를 등록하여 일반 검색 영역에서도 노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쇼핑 검색 영역에 노출하기 위하여 EP URL을 활용해 고향 몰과 네이버쇼핑 파트너센터와 자동으로 송수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고향식품의 제품으로 검색할 때 네이버쇼핑 영역 상위에 노출이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판매량도 점차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쇼핑 내에서 다양한 유통업체와의 경쟁이 심화하는 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가격경쟁력과 리뷰확보가 핵심 경쟁 요소임을 인식하였고 그래서 저는 오픈마켓과 전문점, 복지몰 등을 입정하여 판매경로를 확장하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쇼핑 파트너센터에서 가격 비교 매칭을 요청하여 제품을 묶고 난 후 고향 몰 가격을 경쟁력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소비자가 결제하는 과정에서 사전 리뷰 동의 버튼을 도입하여 자동으로 리뷰가 등록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리뷰 수를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었으며, 리뷰 수가 많아짐에 따라 소비자 신뢰와 구매 전환율도 함께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개선을 통해 고향 몰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혼자 운영하기에는 판매 SCM 채널이 많아져 업무에 대한 과부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방넷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판매채널의 상품등록, 주문, 재고 관리를 한 번에 처리하여 운영 효율성과 업무의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지속적인 매출이 상승하여 2019년 2분기 40만원 미만의 매출에서 2020년 2분기에 온라인 매출이 월 2천만원 이상으로 3,731%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인사이트 에프엔 대출 중개회사에서는 워드에 파이낸스의 브랜드를 시작하였지만, 문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광고와 콘텐츠 운영을 제안하였습니다. 먼저 이탈률이 가장 낮은 검색광고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하여 검색광고 키워드 중에 소비자가 반응하는 키워드를 발견하였습니다. 키워드를 바탕으로 네이버 GFA와 페이스북 META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만들어 운영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출에 대한 고객의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기 위하여 대출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월 60건 이상 문의가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회사의 요청하는 책임을 기꺼이 받아들여 실천하여 유에서 무를 창조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 약점
반면에
책임감으로 인하여 주변 사람에게 협업하는 과정에서 압박한다는 단점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약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일을 시작할 때 상대방의 의사를 먼저 묻고 서면으로 의사표시를 남기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후 상대방의 의사를 명확히 한 뒤에는 업무를 완수하기 위한 의견을 경청하여 절차를 정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상대방이 이견이 없다면 기간을 정해 일을 시작하며, 만약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면 사전에 공유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상호 간의 정해진 절차에 따라 한 단계씩 진행하고, 그 절차가 완료되는 시점에 회의를 통해 결과를 공유합니다. 이상과 같이 저는 약점을 극복하는 노력을 통해 협업하는 상대방에게 압박을 주는 사람이 아니라, 세심하게 배려하는 협력자로 점점 더 긍정적인 식을 주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 업무의 협업 관계의 사람은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는 표현을 들은 경험도 있습니다.
[경력사항]
1. 가설을 세우고 실험하고 측정하여 개선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일위트에서 검색광고 예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키워드 입찰 순위를 1위로 진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첫째, 키워드 입찰 순위를 2~3위로 낮추고 광고 키워드를 확장하면 광고 지속성과 매출 안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가설 과 둘째, 수입제품의 시공 포트폴리오가 많아지면 전문성이 강화된다고 인식하여 수입 제품의 계약이 증가할 것이라는 가설을 수립했습니다.
실제 신규 3만 개의 키워드를 검색광고에 추가하고 입찰 순위를 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의 경우 블로그 영역에 상위노출되는 파워콘텐츠 검색광고를 활용하여,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높은 검색량의 키워드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광고 효율성과 비용대비 성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Libart International 수입제품의 시공 사례를 메인 웹사이트에 배치하여 소비자가 제품과 시공사례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이 제품의 이해도와 신뢰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개선의 결과, 단기적으로는 키워드 순위 조정으로 감소하는 현상이 있었으나 장기적으로는 유입과 문의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순이익이 높은 수입제품의 건축시공도 성사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2017년 매출은 30.4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10.9% 증가하였으며, 2017년 당기순이익은 7천만 원으로 전년도 대비 75%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월드 와이드 메모리의 바이럴마케팅 직무는 브랜드 채널을 직접 운영하며, 한정된 자원과 예산으로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는 점에서 저의 경력과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저는 실무자가 혼자인 환경에서도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를 기획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브랜드의 바이럴 마케팅을 운영할 자신이 있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사용자의 이탈 요인을 분석하여 개선하는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향 몰에서 2020년 3월 가격을 인상한 이후 사용자의 유입은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매출은 970만 원에서 810만 원으로 약 16% 감소하며 구매 전환하는 과정에서 이탈이 발생하는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저는 이탈의 원인이 가격 요인에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고향 몰 자체 몰이 아닌 외부 채널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인상이 고객의 이탈 요인임을 분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가격을 통일하고 모든 외부 판매채널의 가격을 외부 채널 수수료만큼 인상할 것을 제안하고 실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고향 몰의 수수료는 가장 낮아졌고 2020년 4월 매출은 920만 원으로 전월 대비 13% 증가하고, 5월에는 1,080만 원으로 16% 증가하는 등 고향 몰의 고객 이탈 요인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커머스 바이럴 광고 등 직무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력, 실행력, 그리고 다양한 채널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연관성이 있습니다. 저는 각 판매 채널의 특성을 이해하여 수수료에 맞는 가격전략을 조정함으로써, 고향 몰의 매출을 정상화하고 고객의 구매 전환율에 대한 이탈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그에 맞춰 집요하게 전략을 개선하는 자세는 월드 와이드 메모리에서 운영하는 리뉴올 PC의 브랜드에서 최적화된 전략을 실행하여 성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채널별 마케팅 실행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스포츠는 과거 광고대행사를 활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예산을 투입하고도 쇼핑몰 직접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저는 중고골프공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키워드 조합하여 5만 개 이상 키워드를 만들고 운영하였습니다. 이후 CTR이 높은 키워드를 분석해 이미지와 영상 중심의 광고 소재를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Meta(Facebook/Instagram) 광고를 설정하였습니다. 이후 광고 이미지를 크기 조정하여 네이버 GFA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였습니다. 그 결과 2023년 3월 매출은 1,470만 원으로 전월 대비 38%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운영하면서 웹사이트 구매과정에서 이탈률이 높아졌습니다.
저는 구매 이탈 요인을, 간접경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스포츠의 브랜드 검색광고를 운영하고, 동시에 SNS 다양한 채널에 시각화된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며 채널을 운영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레뷰 플랫폼을 통서 체험단을 운영하면서 블로그 후기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여 검색 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간접 정보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할인 판촉 중심의 소재를 제작하고 구글애드워즈 리타겟팅 광고를 운영하여 재유입과 구매 전환을 유도하였습니다. 그 결과 2023년 4월 2,018만 원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37% 매출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저의 경험은 월드 와이드 메모리가 추구하는 바이럴 마케팅 직무와 공통점이 있습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자원을 재활용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운영하였듯이 올바른 스포츠에서도 골프공을 재활용하여 운영한 점, 실제로 다양한 바이럴 광고와 SNS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콘텐츠를 제작한 점, 레뷰 플랫폼을 통한 체험단을 통하여 인플루언서를 확보 및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점 등 공통된 실무역량을 쌓았습니다. 특히 고객의 이탈 요인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여 개선하는 과정에서 시장의 트렌드에 적응하는 학습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월드 와이드 메모리의 산업의 고객군이 기존 경험과 다르더라도,
최근 IT 트렌드 및 중고 IT 유통 시장 트렌드, MZ세대 소비자 특성, ESG 마케팅 사례 등 학습하며 차이를 보완했습니다. 또한,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등 콘텐츠 제작 툴과 워드프레스, Notepad++, FTP 웹사이트 제작 툴과 데이터분석 도구 활용 능력을 강화해 새로운 환경에서도 빠르게 적응하고 팀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에는 전략적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월드 와이드 메모리의 브랜드와 제품이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입사후 포부]
저는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의 가치 실현” 할 수 있는 기업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목표를 위해 책임감을 다하는 저에게 있어 “상생의 가치 실현”은 포기하고 싶을 때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마케팅은 소비자가 원하는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그에 맞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만족을 느끼는 일로 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참된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마케팅을 전공하며 시장조사와 소비자행동 분석, 트렌드 파악 등 이론과 실무를 익혔습니다. 또한, 포털사이트 이용자들의 접근성 요인 분석 및 개선점 분석을 연구 경험을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소비자가 만족하는 웹사이트를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광고, SNS, 웹사이트 등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워드프레스 등 제작 도구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에널리틱스 및 광고 분석 도구를 활용해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소비자 유입 과정의 이탈 문제를 개선해 본 경험도 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업무 역량은 입사 후 월드 와이드 메모리와 저 자신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입사 후에는 첫째, 수익이 발생하는 유입경로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채널과 보완이 필요한 채널을 구분하고, 마케팅 운영계획을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하겠습니다.
유입이 활발한 채널은 기존 업무를 유지하면서 더욱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보완이 필요한 채널은 소비자 니즈 파악과 경쟁사 분석을 통해 가설을 세우고 실행하며 변화추이를 자세히 관찰하겠습니다.
둘째,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식지를 기획하고 관리하겠습니다. 마케팅 활동하면서 운영하는 정보를 소식지로 재가공해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관심도를 높이겠습니다.
셋째, 정보통신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마케팅 전략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STP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4P믹스 전략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행함으로써 월드 와이드 메모리의 경쟁력을 더하겠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만족이라는 가치를 “월드 와이드 메모리”에게는 이익이라는 가치의 전달로 보답 드리겠습니다.